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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구운동시 주의할사항
지도강사와 상담하셔서 운동강도와 횟수를 정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몸에 맞지 않은 운동은 부상의 원인이 됩니다. 이밖에도 덤벨, 바벨로 하실 수 있는 운동종류는 너무 많습니다.
유산소운동, 프리웨이트운동이 적절히 실행될 때 건강하고 아름다운 신체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이풀리 M/C

발달부위
광배근, 상완이두근, 상완근, 전거근
운동효과
활배근을 주목적으로 하는 운동, 부수적으로 이두, 어깨가 운동됨. 당길 때 숨을
들여쉬고, 팔을 펴줄 때 내쉰다. Weight Training 상체운동기구로 상체의 상체의  
상부근육인 전거근, 광배근 및 상완이두근의 발달에 효과적
버터플라이

발달부위
대흉근, 소흉근,광배근, 전거근
운동효과
가슴근육의 받을 주목적으로 하며, 어깨가 부수적으로 운동됨 팔을 모 을 때 내
쉬고, 팔을 벌여주면서 들여 마신다.  Weight Training의 기본기구로 소흉근 및
상완근의 발달에 효과적
내용
* 자세 : 중량을 정하고 손잡이 높이를 어깨 높이보다 낮게 의자를 조절한다음 허리를 받침대에 밀착시킨다.

* 동작 : 양 손을 패드에 대고 가슴 앞쪽으로 양팔을 오므렸다 벌리는 동작을 이완수축 반복시킨다
쇼울더프레스

발달부위
삼각근, 승모근, 상완삼두근, 전거근
운동효과
어깨 근육을 발달시키는것이 주목적인 기구, 기구를 밀면서 내쉬고 내리 면서 들
여마신다. Weight Training의 기본기구로 삼각근, 승모근, 상완 삼두근의 발달에  
효과적
시티드 바벨 벤치프레스

발달부위
발달 부위: 대(소)흉근, 상완삼두근
운동효과
가슴과 어깨 근육이 발달, 삼두근은 부수적으로 운동됨 기구를 밀면서 내쉬고 내
리면서 들여 마신다. Free Weight에서 가장 기본적 Bench로 상완근,흉배근 등 세
세밀한 보충운동 필요시, 자유로운 자세의 운동을 원하는경우 혹은 운동 중간에  
휴식을 요하는 경우에 사용되는 기구  
시티드 케이블 로우 M/C

발달부위
광배근, 상완이두근, 상완근, 전거근
운동효과
광배근 두께를 발달시켜주며 팔은 부수적인 운동, 다리를 펴면서 내쉬고, 제자리
로 오면서 들여마신다. Weight Training 상체운동기구로 상체의 상부근육인 전거
근, 광배근 및 상완이두근의 발달에 효과적
레그익스텐션

발달부위
대퇴사두근, 전경골근
운동효과
대퇴사두근과 무릎을 강화시키는 운동, 다리를 펴면서 내쉬고, 제자 리로 오면서
들여 마신다. Weight Training 하체운동 기본기구로 대퇴근과 전경골근의 발달에  
효과적  
레그컬

발달부위
대퇴이두근, 반곽양근, 반건양근
운동효과
대퇴 이두근의 고립운동, 다리를 올리면서 들여마쉬고 펼 때 내쉰다 Weight Trai
ning 하체운동 기본기구로 대퇴근과 반곽양근, 반건양근의 발달에 효과적  
인어 터치 M/C

발달부위
외전근
운동효과
다리안쪽 근육운동 및 하반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준다 다리를 모으면서 내쉬고
벌릴 때 들여마신다. 대퇴부의 외전근 발달을 위한 기구로서 중둔근 부위에도 효
과적
토탈힙

발달부위
대퇴사(이)두근, 대둔근, 비복근 등 하체 다목적
운동효과
대퇴사두, 이두, 둔근을 골고루 발달시켜주며, 근육의 힘을 증가 시켜준다. 스퉈
트 는 앉으면서 들여 마시고 일어설 때 내쉬고 레그프레스는 밀때 내쉬고 제자리
오면서 들여 마신다 Weight Training 하체운동기구로 대퇴근, 대둔근과 비복근의
발달에 효과적
시티드 체스트 프레스 M/C

발달부위
종합적인 상체기구( 이두근, 삼두근, 대흉근, 삼각근등)
운동효과
가슴 및 어깨, 등, 이·삼두, 복근 여러 가지로 응용이 용이한 기구
Weight Training의 상체종합기구로 근육과 흉부,어깨 등 상체근육 운동에 효과적
시작위치를 자유롭게 선정할 수 있고 사용자의 체격과 상관없이 광범한 영역의  
운동이 가능
시티드 레그 프레스 M/C

발달부위
대퇴사(이)두근, 대둔근, 비복근 등 하체 다목적
운동효과

대퇴사두, 이두, 둔근을 골고루 발달시켜주며, 근육의 힘을 증가 시켜준다. 스퉈
트 는 앉으면서 들여 마시고 일어설 때 내쉬고 레그프레스는 밀때 내쉬고 제자리
오면서 들여 마신다 Weight Training 하체운동기구로 대퇴근, 대둔근과 비복근의
발달에 효과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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