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헬스   에어로빅   아쿠아로빅   요가   GX프로그램   스피닝싸이클   방송댄스   벨리댄스   생활체조   라인댄스 
금호스포츠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금호스포츠센터소개 종목/강사소개 이용안내 커뮤니티 강사게시판
수영
단계별진도현황 -
수영의유래 -
수영종목 -
스타트 -
턴 -
헬스
유산소운동 -
기구운동 -
스트레칭 -
영양 -
헬스관련정보 -
에어로빅
에어로빅 소개 -
에어로빅 강습 -
수업방식 -
아쿠아로빅
아쿠아로빅 소개 -
아쿠아로빅 강습 -
아쿠아로빅 따라하기 -
요가
기본지식 -
수행법 -
조식법 -
명상법 -
요가소개 -
요가강습 -
GX프로그램
스피닝싸이클
방송댄스
벨리댄스
생활체조
라인댄스
홈 > 종목/강사소개
최근 들어 여가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조깅, 테니스, 수영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고 있다.   그 중에서 수영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좋은 스포츠이다.  즉, 물 속에 들어가면 몸 전체가
압력과 저항을 받게 되므로 전신을 고르게 발달시킬 수 있는 전신운동일 뿐만 아니라 심폐기능을 강화 시켜주고 심혈
관질환 예방에도좋은 영향을 준다.  또한 수영은 물 속에서 부력을 받아 몸을 움직이기 때문에 신체 장애자나 손발의
기능이 부자연스러운 어린이, 노인, 비만인등도 신체에 무리를 가하지 않고도 행할 수 있기 때문에  재활의학의 수단
으로도 이용된다.  이처럼 수영은 여가 레크리에이션으로서의 활용가치가 높기 때문에 현대사회에서 건강유지를 위해
가장 효과적이고 간편한 스포츠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수영은 물 속에서 배우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운동이기 때문
에 처음에는 물 속에서 움직일 수 있는 기술을 알고 있어야 한다.
 
   
[수영의 기초기술] 1개월
  *물 익히기 *쪼그려 뜨기 *호흡 *새우등 뜨기 *수평 뜨기 *누워 뜨기 *발차기
 
[자유형] 2개월
  *자세 *다리동작 *팔 동작 *자유형 호흡 법 *자유형의 종합동작(25M)
  [배 형]
  *자유형 반복 연습 *배영 자세 *다리동작 *파 동작 *배영 호흡 법 *배영 종합동작(25M)
 
[평 영] 3개월
  *자유형, 배영반복 연습 *평영 자세 *평영 다리동작 *접영 팔 동작 *평영 호흡법
  *접영 종합동작(25M)
 
[접 영] 5개월
  *자유형, 배영, 평영, 반복연습 *접영 자세 *접영 다리동작 *접영 팔 동작
  *접영 종합동작(25M)
 
[자유형, 배영, 접영, 오리발] 6개월
  *오리발을 착용하여 빠른 스피드에서 4가지 영법 교정
 
[스타트와 턴, 그리고 지구력 강화]
  *자유형, 배영, 평영 접영 4가지 영법에 맞는 스타트와 턴을 시도한다.
 
국가대표 출신의 코치와 감독이 체계적이고 흥미롭게 지도합니다. 각종 전국대회, 아마
  추어대회, 교내대회 대학입시 등 수영의 꿈나무들을 책임지고 성실히 지도합니다.
 
수영 헬스 에어로빅 아쿠아로빅 한국무용 GX 째즈댄스 요가 밸리댄스 발레 온라인접수안내 CCTV CEO건의하기 셔틀버스노선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요금안내 종목별동영상 온라인설문조사 시설안내 네이버 다음 위로가기 찾아오시는길 종목별시간/이용금액 셔틀버스 시설안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