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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어로빅의 유래
1960년대에 미국인들의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률이 세계 제 1위였으며 체력이 부족하고 비만하였다. 모든 국민들은 매스컴으로 인한 자극을 받아 앉아서 생활하는 형태를 버리고 유산소 운동을 시작하기에 이른다. 1968년 미국의 Kenneth H. copper 박사가 미 공군을 위한 그의 연구에서 미 우주 비행사 훈련에 이용되어 확산되었으며 간단한 용어로 에어로빅스라고 이름을 붙여서 전파되기 시작하였다.  
  
현재의 에어로빅은 컨디셔닝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일상생활을 개선하기를 원하는 결과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스포츠, 레크리에이션이나 레저활동을 통해 에너지소비량을 높이기 원하고 에어로빅은 조깅, 수영, 등산, 사이클 등과같은 형태의 다른 운동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심장이나  순환기 계통에 적당한 양의 산소를 공급할 수 있다.  
  
에어로빅은 즐거움 속에서 음악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신체를 움직이기 때문에 몸을 단련시켜 체력을 향상시킴으로서 과다한 지방을 제거할 수도 있다
▣ 에어로빅의 장점
- 에어로빅은 매우 다양한 형태이며 거의 모든 사람이 쉽게 접할 수 있다.
- 안전하고, 음악과 함께 흥미가 유발되고, 운동효과가 탁월하다.  
- 남녀노소 구분 없이, 신체적 특성의 차이나 임신, 재활, 지체부자유 등 특수한 상황에서도 부상의 위험 없이 각자에게 적절한 운동강도를 선택해서 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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