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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 종목/강사소개 > 에어로빅
▣ 재즈 에어로빅 (Jazz Aerobics)
재즈댄스의 멋진 춤동작에 운동이 되는 동작들을 가미한 운동이다.
재즈의 독특한 손움직임과 동작 처리로 처음 스텝을 익히는데 어색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동작을 쉽게 구사할 수 있다.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해 주고 머리부터 발 끝까지 운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을 가지며 현재 재즈 에어로빅 외에 에어로빅 동작을 적극 응용한 재저사이즈의 프로그램 역시 에어로빅 강사들에게 인기있는 운동이다.
▣ 힙합 에어로빅
현재 다운타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르이며, 최신 유행하는 음악과 다양한 안무로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춤 style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 복싱 에어로빅 (Boxing Aerobics)
미국에서 한때 여성들이 호신술을 배우면서 에어로빅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으로 복싱에서의 스트라이트, 훅,어퍼컷등 많은 팔 동작을 이용하거나 복싱의 다양한 foot step을 이용하여 실시하는 효과적인 에어로빅 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도 뛰어나다
▣ 태보에어로빅(태권에어로빅 + 복싱)
다리운동, 팔운동 어느 한 부분에 집중되지 않는 전신운동으로 위에서 설명한 태권에어로빅과 복싱에어로빅의 장점을 개발하여 합친 형태로 에어로빅으로 몸매관리를 하며 호신술등 방어수단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다.
태권도의 동작과 복싱 동작을 가미한 태보에어로빅은 우리나라에서 개발되어 현재 미국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힘과 유연성을 향상 시켜주며 관절이나 근육에도 무리를 주지 않는 운동이다.
▣ 볼체조(소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면서도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 레포츠가 없을까 고민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 19 60년 클레인이라는 의사가 뇌성마비 환자의 균형감각과 평형 반응력을 높이기 위해 재활치료 목적으로 시작한 운동이 바로 짐볼이다. 3백가지의 다양한 동작만큼 그 효과도 각양각색, 유연성을 높이기 위한 스트레칭용, 근력을 높여주는 운동도 할 수 있으며, 몸의 균형감각과 자세교정을 도와주며 뭉친 근육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
▣ 볼체조(특징)
파워존이라 불리는 허리, 복부, 하체, 엉덩이 등의 근육을 강화시켜 비틀어져 있는 자세를 바르게 해주고, 하체 근육을 키워 요통을 감소시키는 데 특효가 있다.
공 위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균형감각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당한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는 고효율 다이어트다. 운동을 하면 작은 근육이 생겨 보디라인을 예브께 만들어 주고 힙이 탄탄해진다. 온몸에 힘을 주며 공을 들고 누르고 동작을 정확히 할때 온몸에서 땀이 난다.
▣ 밴드 에어로빅 (Band Aerobics)
주로 수축성이 있는 탄력적인 고무 Band를 이용하여 실시하는 운동으로, Band의 사용이 용이하고 신체의 어느 부위를 사용하여 운동을 하여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 바 에어로빅 (Bar Aerobics)
주로 봉은 팔의 근력을 이용하여 실시하지만 봉의 무게에 따라 운동의 방법이나 강도, 사용부위가 달라지며, 에어로빅 운동에서 실시하지 못하는 근력운동에 이용한다. 또한 약 100 -150cm정도 길이의 중량이 있는 봉을 이용하여 실시하는 운동으로 체력에 따라 다양하게 운동할 수 있다
▣ 덤벨 에어로빅 (Dumbbell Aerobics )
여러 중량의 아령을 이용하여 실시하는 운동으로 기구의 사용이 용이하고 팔의 전완과 상완을 이용하여 각 주요 부위를 효과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기구 에어로빅으로 가장 많이 이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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