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헬스   에어로빅   아쿠아로빅   요가   GX프로그램   스피닝싸이클   방송댄스   벨리댄스   생활체조   라인댄스 
금호스포츠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금호스포츠센터소개 종목/강사소개 이용안내 커뮤니티 강사게시판
수영
단계별진도현황 -
수영의유래 -
수영종목 -
스타트 -
턴 -
헬스
유산소운동 -
기구운동 -
스트레칭 -
영양 -
헬스관련정보 -
에어로빅
에어로빅 소개 -
에어로빅 강습 -
수업방식 -
아쿠아로빅
아쿠아로빅 소개 -
아쿠아로빅 강습 -
아쿠아로빅 따라하기 -
요가
기본지식 -
수행법 -
조식법 -
명상법 -
요가소개 -
요가강습 -
GX프로그램
스피닝싸이클
방송댄스
벨리댄스
생활체조
라인댄스
홈 > 종목/강사소개 > 아쿠아로빅
▣ 수중운동 아쿠아로빅
물속에서 신나게 움직이면 살이 쏙 빠진다. 팔돌리기와 걷고 뛰는 동작이기
본인 수중운동은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 온몸운동 땅위에서 하는 운동과  
비교할 때 지방소모량이 두배에 가까워 날씬한 몸매 만들기에 최고다. 수중
운동을배울 수 있는 곳과 혼자서도 할 수 있는 효과만점의 수중운동 동작들
을 소개한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몸을 흔들면 나도모르게 살이 쪼-옥 빠진
다.수중운동의 기본동작은 조깅,점프, 틀기, 차기,밀고당기기 등. 물속에서  
하니까 시원해서 좋고, 물이 신체를 지탱해주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수중운동의 기본동작은 조깅,점프, 틀기, 차기,밀고당기기 등 물속
에서 하니까 시 원해서 좋고 물이 신체를 지탱해주기 때문에 관절에 무리가  





때가지 않는다. 너무 살이쪄서 신체활동에 제약이 많은 비만자는 물론 조금만 걸어도 온몸이 흠뻑젖을 정도로 땀이 많이
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 물속에서 하는 운동이지만 수영을 전혀 못하는 이들도 수영복만 준비하면 OK 수중운동은 물의
부력,저항을 이용한 운동으로 80년대부터 미국에서 수영을 못하는 비만 중노년층에게서 각광 받기시작하였다. 국내에 수
중운동이 본격적으로 보급되기 시작한 것은 97년 7월 한국체육과학연구원이 수중에어로빅을 발표하면서부터 물속에서 걷
고 차고 뛰는 동작이 주를 이루는 수중운동은 움직임의 형태에 따라 아쿠아로빅(Aquaroblcs) 수중에어로빅(DWA.Deep Wa
ter Aeroblcs),수중발레, 수중조깅 등이 있다

▣ 지상운동과 비교할때 지방소모량 두배
수중운동은 땅위에서 하는 운동과 비교할 때 열량소모량은 적으나 지방소모량은 약 두배에 가깝다.
따라서 날씬한 몸매 몸매관리에는 최고의 운동. 신나게 운동한 후 갈증해 소를 위해 시원한 탄산음료를 단숨에 들이키는 무모한 행동만 참으면 적어도 두 달 후엔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수영처럼 힘들지도 않고 특별한 기술을 요하지 않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것도 수중운동만의 장점. 맨손체조처림 간단한 동작들을 물속에서 하는 것만으로 큰 운동효과를 얻을수 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아직까지 수중운동을 배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다는 것. 현재 수중운동을 제대로 배울수 있는 곳은 이화여대 수영장과 88체육관 뿐이다 기타 수영장에서는 수영강습중 주 1회 또는 한달에 한 번 정도 수중운동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 효과만점의 수중체조
수중운동을 배울 수 있는곳은 많지 않다. 그렇다고 수중운동을 할 수 없는 것은 아 니다. 특별한 기술을 요하지 않으므로 간단한 동작들만 익히면 혼자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효과만점의 수중체조를 통해 날씬한 몸매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 팔과 허리의 군살제거
  • 팔 돌리기
    양팔을 옆으로 크게 벌려 물속에서 돌린다. 잘 안빠지는 팔뚝살도 뺄 수 있다.

  • 옆구리운동
    양발을 옆으로 크게 벌리고 지상에서 하듯이 옆구리 운동을 한다. 요통치료 효과도 얻을수 있는 옆구리운동은 허리가 당긴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좌우로 굽힌다!
  • ▣ 다리를 날씬하게
  • 다리 앞뒤좌우로 들어을리기
    - 허리높이의 물속에서 한 손으로는 풀의 벽면을 잡는다. 다른 손은 허리를 잡고 발 끝을 모아 선다. 벽면쪽의 다리로는  무게중심을 잡고반대편 다리를 앞,뒤 ,옆으로 들어 올렸다가내린다. 반대편 다리도 실시.

  • 가위차기
    - 가슴높이의 물속에서 등을 벽면에 붙인고 두 손으로 벽을 잡는다. 다리는 상체와 직각이 되도록 들어올린다 두다리를 모았다가 오른발 위 왼발 아래, 왼발 위 오 른발 아래로 서로 번갈아 가며 엇갈리게 한다.  


      
  • ▣ 전신운동
  • 다리벌려 뛰기
    - 물속에서의 준비운동 또는 정리운동으로 좋다. 팔을 상하로 오르내리며 발을 벌렸 다 오므렸다하는 점프운동.

  • 걷기 및 달리기
    - 무릎은 최대한 높히, 양팔은 흔들면서 걷기를 한다. 지상에서처림 자연스러운 걷기 동작이 안될테지만 바르게 걷는다는 느낌으로 자세를 바로잡아 가며 걷는다. 걷기가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물속에서 달리기도 해본다!

  • 수영 헬스 에어로빅 아쿠아로빅 한국무용 GX 째즈댄스 요가 밸리댄스 발레 온라인접수안내 CCTV CEO건의하기 셔틀버스노선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요금안내 종목별동영상 온라인설문조사 시설안내 네이버 다음 위로가기 찾아오시는길 종목별시간/이용금액 셔틀버스 시설안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