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헬스   에어로빅   아쿠아로빅   요가   GX프로그램   스피닝싸이클   방송댄스   벨리댄스   생활체조   라인댄스 
금호스포츠센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금호스포츠센터소개 종목/강사소개 이용안내 커뮤니티 강사게시판
수영
단계별진도현황 -
수영의유래 -
수영종목 -
스타트 -
턴 -
헬스
유산소운동 -
기구운동 -
스트레칭 -
영양 -
헬스관련정보 -
에어로빅
에어로빅 소개 -
에어로빅 강습 -
수업방식 -
아쿠아로빅
아쿠아로빅 소개 -
아쿠아로빅 강습 -
아쿠아로빅 따라하기 -
요가
기본지식 -
수행법 -
조식법 -
명상법 -
요가소개 -
요가강습 -
GX프로그램
스피닝싸이클
방송댄스
벨리댄스
생활체조
라인댄스
홈 > 종목/강사소개 > 아쿠아로빅
STEP 1  
앞으로 4발자국, 뒤로 4발자국 달린다. 보통 달리기를 할 때처럼 팔을 다리와 엇갈려앞
뒤로 물속에서 흔들어 준다. 이 운동을 1분간 계속한다.
 
STEP 2  
몸을 살짝 앞으로 기울여 위에 곧게 놓인 다리를 앞으로 찬다. 이때 팔도 곧게 펴서 다
리와 엇갈려 뒤에서 앞으로 들어올린다. 1분간 계속한다. (이 운동을 할 때는 배를 단
단단히 끌어당기고 허리가 굽어지지 않도록 신경을 쓰면서 하는것이 효과가 크다.)
 
STEP 3  
발을 붙이고 어깨까지 잠길만큼 굽힌다. 팔은 앞으로 내민다. 힘차게 앞으로 뛰어오르면서 팔을 뒤로 뺀다. 다시 발이 바
닥에 닿으면 처음의 쭈그린 자세로 돌아간다. 이 운동을 1분간 계속한다
 
STEP 4  
팔은 팔꿈치를 굽혀 가슴 바로 아래 정도에 두고 발을 붙여 선다. 한 다리를 앞으로 하면서 다른 다리로는 반동을 주고 팔
을 펴서양 옆으로 벌린다. 처음 자세로 돌아와 두 다리로 반동을 준다. 다리를 바꾸어 이 과정을 반복한다. 이 운동은 2분
간 계속한다
 
STEP 5  
팔을 양쪽으로 늘어뜨리고 발을 모으고 선다. 한쪽 무릎을 굽혀 들어올린다. 이때 나머지
한쪽 다리로 반동을 주면서 무릎을 굽힌다 펴면서 동시에 양팔을 뒤로 젓는다. 다음, 무릎
을 굽힌 다리를 뒤로 보내고 팔은 앞으로 가져온다. 이때도 역시 몸을 지탱하고 있는 다리
로 반동을 준다. 팔다리를 처음 자세대로 하여 양 다리로 반동을 준다. 다리를 바꿔 전과
정을 반복한다. 이 운동을 2분간 계속한다.
 
STEP 6  
팔을 양쪽으로 늘어뜨리고 발을 모으고 선다. 발끝을 앞으로 향하게 한채 한쪽 다리를 옆으
로 곧게 들어올린다. 이때 다른 쪽 다리로 반동을 주면서 팔도 양 옆으로 조금 들어올린다
처음 자세로 돌아온 후 두 다리로 반동을 준다. 이 과정을 8번 반복하고 다리를 바꾸어 같
은 운동을 한다. 이것을 1분간 계속한다. 3. 반동을 주며 무릎 들어올리기 무릎을 살짝 구
부리고 두 발을 모으고 선다. 팔은 팔꿈치를 굽혀 가슴 조금 아래서 주먹을 쥔다
한쪽 무릎을 들어올리면서 다른 쪽 다리로 반동을 주고 팔은 양 옆으로 벌린다. 처음 자세
로돌아와 두 다리로 한번 반동을 준다. 다리를 바꾸어 이과정을 1분간 반복한다
 
수영 헬스 에어로빅 아쿠아로빅 한국무용 GX 째즈댄스 요가 밸리댄스 발레 온라인접수안내 CCTV CEO건의하기 셔틀버스노선안내 찾아오시는길 이용요금안내 종목별동영상 온라인설문조사 시설안내 네이버 다음 위로가기 찾아오시는길 종목별시간/이용금액 셔틀버스 시설안내 위로